안녕하세요. DFRduino UNO R3 Beginner Kit 개봉기를 올려보려고합니다.

ICBanQ 21기 체험단을 지원했을 때 그냥 '아두이노 비기너 킷'이라고만 생각하고 지원하였습니다.

그런데 검은색으로 평소 생각했던 파랑색의 아두이노와 달라서 긴가민가했습니다.

찾아보니 이 제품은 아두이노의 호환보드로 DFTobot에서 만든 DFRduino라고 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아두이노와 100% 호환되며, 성능과 사용법이 모두 같다고 하네요. 참고)

 

먼저 박스를 개봉하고 제품의 모습입니다.


받기전에 사진을 보았을 땐 아주 컸던것 같은데, 직접보니 손바닥 크기로 생각보다 작았습니다.


박스를 열고 난 모습입니다. 첫 느낌은 정리가 아주 잘되어있다고 느꼈습니다.

오른쪽에는 들어있는 제품들의 목록이 적혀있고, 왼쪽엔 각각의 부품, 센서들을 사용하는 방법들이 그려져있는 카드가 들어있습니다. (회로에 대해서는 많이 부족한 저에게 정말 필요한 것이라서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설명서와 리스트를 걷어내면 아주 잘 정리된 부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빼면서 나열하는데 정말 차곡차곡 잘 정리되어있었고, 처음 시작하기에 알맞은 많은 부품들이 있었습니다.


DFRduino UNO R3의 모습입니다. 라즈베리파이보다 조금 더 작은 크기같고, 기존 아두이노랑 거의 똑같이 생겼습니다.


쉴드 장착후 컴퓨터에 연결하고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LED 불 들어오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아두이노는 ON LED가 파랑색인데 디에프알두이노는 빨간색인 것 같습니다. 처음엔 에러가 난건지 계속 고민했는데 그냥 빨간색 인것 같습니다..(제것만 그런건가요..?)

(그리고 노랑색 LED가 불량이라서 좀 아쉬웠습니다..하나는 브레드보드에 꼽았을 때 치칙!하면서 아예 타버려서 놀랐습니다..)

 

비기너 킷을 개봉하면서 많은 구성물(스위치, 모터, 리모콘, 센서, 알람, 세그먼트, 팬 등)과 잘 정돈되고 각 하나하나 스티커가 부탁되어있음으로 처음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괜찮은 것 같습니다. 또한 많은 응용을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아주 아주 만족스러운 제품인 것 같습니다.

 

"본 제품은 아이씨뱅큐 무상체험단 21기 활동의 일환으로 체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