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f
구조 |
if(조건식) { //조건식에 만족할 때 수행되는 문장. } else if(조건식2) { //조건식1이 만족하지 않을 때, 조건식2로 내려와 만족하면 수행되는 문장. } else { //생략이 가능하며, 위의 어느 조건도 만족하지 않을 때 수행되는 문장. }
|
* equals 메소드
String str1 = new String("Hello"); String str2 = new String("Hello");
if(str1 == str2) // 주소값을 비교. false if(str1.equals(str2)) // 변수 안에 내용을 비교하는 메소드. true if(str1.equalsIgnoreCase(str2)) // 변수안에 대소문자 가리지않고 내용만 확인. true
|
2. switch
구조 |
switch(조건식){ case 값1 : // 조건식의 값이 값1과 같을 경우 실행. break; // 모두 실행하고 switch문을 빠져나오기 위함. case 값2 : // 조건식의 값이 값2과 같을 경우 실행. break; default : // 위의 조건식에 일치하지 않을 때 실행. }
|
※ case문의 값으로 변수를 사용할 수 없다.(리터럴, 상수만 가능)
* Math 클래스의 random() : 0.0과 1.0 사이의 범위에 속하는 하나의 double값을 반환하는 메소드.
임의의 문자를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예제. 0.0 <= Math.random() <1.0
0.0 * 26 <= Math.random() * 26 < 1.0 * 26 0.0 <= Math.random() * 26 < 26.0 출력하고자 하는 문자의 갯수 26을 각 변에 곱한다.
0.0 * 26 + 65 <= Math.random() * 26 + 65 <1.0 * 26 + 65 65.0 <= Math.random() * 26 + 65 < 91.0 아스키코드 65(A)부터 시작하므로 65를 각 변에 더한다.
(char)65.0 <= (char)Math.random() * 26 + 65 < (char)91.0 'A' <= (char)Math.random() * 26 + 65 < '[' 문자로 형변환을 한다.
|
3. for
구조 |
for(초기화 ; 조건식 ; 증감식){ // 조건식에 만족할 때 수행되는 문장. // 순서 : 초기화 → 조건식 → for문 수행 → 증감식 → 조건식 … // for문 안에 초기화에서 변수가 선언되면 for문 안에서만 사용가능하다. // } |
4. do-while
구조 |
do{ // 조건식에 만족할 때 수행되는 문장. // 최소한 한번은 수행되는 반복문. }while(조건식) |
5. break, continue, Loop
break : 사용되는 위치에서 가까운 반복문을 빠져나오는데 사용된다.
continue : 반복문의 끝으로 이동하여 다음 반복이 진행된다.
Loop : 반복문 앞에 이름을 정해주고, break이나 continue에 같이 써줘 반복문을 벗어나거나 반복을
건너뛸 수 있게 한다.
'대학 생활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예제를 통한 생성자 이해하기 (0) | 2013.05.03 |
---|---|
[JAVA]클래스메서드(static메서드)와 인스턴스매서드 예제 (0) | 2013.05.03 |
[JAVA] 변수(Variable), 변수의 종류, 크기 (0) | 2013.03.15 |
[JAVA]JAVA API 한글 (0) | 2013.03.15 |